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가족때문에 힘들다면?

끄적끄적

by 따뜻한 수프 :-) 2019. 3. 4. 00:54

본문

이번 포스팅에서는

가족이 밉거나 남보다 오히려 멀게 느껴질 때!

도움이 되는 방법! 3단계!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^^


저는 이 방법을 통해

서로 언성만 높이고 밥먹으면서 대화도 잘 하지 않았던

저희 아버지와 제가

서로 보고싶어하는~ 다정다감한 사이가 되었기 때문에

여러분께도 도움이 꼭 될거라 생각합니다♥


1단계. 사랑하기.


누구를요? 가족일까요? 아니요~ 나 자신이요!


여러분 혹시

세상에서 가~~~장 힘든 일이 뭔지 아시나요

그건 내가 겪은 일이라고 합니다!


가장 힘들었을 나를 달래는게 가장 우선적으로

해야할 일입니다^^



2단계. 과거에 어떤일이 있었는지 가만히 바라보기.


내가 조금 숨 쉴 만해지면 

그때 그냥 가만히 바라보는 거예요. 

바로 용서하자! 100프로 이해하자! 가 아니라

그냥 그래 그런 일이 있었지… 하고 보는 거죠.


3단계. 사랑하기.


아 이쯤되면 이제 가족을 사랑하기?

아니요~ 다시 나를 더~~~~사랑하기입니다^^


나를 사랑하지 않고 가족과 대면하는 건

이틀 꼬박 밤새운 사람한테 

영어 단어 암기하라는 것과 같은 거라고 생각해요. 


나를 사랑하는 사람은? 

진짜 맛있는 거 먹이고~ 푹~~~~ 꿀잠 잔 다음에

시키는 것과 같다고 생각해요. 


누가 더 잘 외울까요? 

누가 더 여유롭게 받아들일 수 있을까요? 


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이런 대사가 나옵니다. 


내 기분은 내가 정해. 오늘은 ‘행복’으로 할래. 


여러분의 하루 기분 직접 정하실 수 있습니다. 

오늘. 그리고 내일 또 그 다음에도 이왕이면 

‘행복’으로 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.


자세한 내용은 아래 동영상 재생버튼을 꾹! 눌러주세요♥
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